(n) : Editted
(1) : ’24.06/11
(2) : ‘24.08/23
(3) : ‘24.08/26
(4) : ‘24.09/01
요가원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이라는 주제로 글을 정리해보도록 하자
---------‘24.06/11--------
6월11일 요가원 창업에 대한 정리를 시작해보자! 후 근 3개월 만에 다시금 접속하게 되었다
요가원은 특수성이 존재하는 자영업의 영역이다
이 특수성을 잘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니 나는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메뉴판을 펼쳐놓고 골라먹어 보자
첫번째는 왜?
추구하는 목표가 뭔지?
나는 어떠한 요가원을 운영하고 싶은지?
요가원을 왜 하고 싶은지? 전달 하고 싶은 가치가 뭔지?
이러한 질문들이 브랜딩의 첫 걸음이다
특수성 만을 보고 명상과 아사나와 세계평화를 위하여 요가원을 개업하지만
막상 실상은 주인장과 고객의 관계, 자본주의를 이해하는 자영업이다
투철한 비즈니스 및 경영의 마인드 세팅과 더불어
명확히 분리주시 할 수 있는 수려한 요가 지도자로서의 덕망, 그 사이의 밸런스 유지가 곧 명상이고 잘되는 성공하는 요가원의 요소이지 않을까?
1) 시작에 앞서 - 인트로
- 목표, 이유, 가치, 브랜딩, 스토리텔링, 추구하는 바
2) 브랜딩
- 타겟 고객층
- 고객 페르소나
- 주인장 페르소나
3) 비즈니스
- 목표 매출
- 손익 분기점
- 투입 자본
- 경영 기간
- 마케팅
- 추가 확장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4) 운영
- 도입 가능한 시스템
- 규칙, 수련비
- 원데이 클래스, 콜라보 등
- 비용관리 세금관리
5) 확장성
- 티티씨
- 이벤트, 행사, 콜라보, 팝업
- 굿즈
- 유튜브, 인스타
- 가치관
- 책
- 스테이, 카페, 여행
- 강연, 기업 프로그램
6) 특/장점
- 나만의 특징
- 장점
---------‘24.09/01--------
전반적인 이야기 보다, 나만의 창업과정을 구체화 하는 글로서 전개해보고자 한다, 이는 브랜딩 부터 시작하여, 구체적인 계획과 사업성, 그리고 투자의 방향성과 확장성 및 글로벌 비즈니스 접목의 가능성 까지 염두하여 설계가 필요하다, 모든 비즈니스가 계획하고 준비한 대로 흘러가진 않는다, 그래서 개인의 브랜딩 기저로 가지치기해 나가는 것이 현실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모든것을 계획할 수는 없으나, 불확실성과 우연과 운 또한 계획 할 수 있음을 자각하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첫번째 스탭으로는 글로벌 비즈니스 헤드스페이스의 내수화이다, 접근방법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한 이력이 있는데, 역시나 유튜브를 통한 shout out 이 직관적이고 명확하지 않을까,